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 인솔(스마트 깔창)!!

안녕하세요

 양군 입니다 :)

(요즘 포스트 제목에 유난히 신경이 쓰입니다...ㅎㅎ)


오늘은 우리의 편리함과 일상 생활에 도움을 주고

전에 알지 못하는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 해주는 일상생활의 스마트 기기 중 스마트 인솔(스마트 깔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세대에 주변을 둘러보면 흔히들 사용하는 스마트 제품 참 많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 IoT 기기 등등 엄청 많죠

그 중 급부상(?) 중인 스마트 깔창에 제가 딱 느낌이 오더라구요 ㅎㅎ


스마트 인솔에 대해 특정 기사에서는 이렇게 정의를 합니다

"스마트 인솔은 신발 깔창에 탑재된 센서를 통해서 보행자의 보폭이나 걸음걸이, 균형, 활동량, 압력 지지 분포 등 각종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보내주는 웨어러블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개념이다."

최근 삼성전자에서도 스마트인솔 사업에 대해 적극 검토 중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합니다

뭐 나이키, 아이다스 등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이미 스마트 인솔을 통해 여러 상품이 출시 되었다고 하더군요(느린 정보력...참;;;)


 RUNVI에서 출시 예정인 스마트 인솔 제품은 30개의 압력 센서와 2개의 가속도계를 통해 달리기 패턴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코칭을 해준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RUNVI 에서 출시 예정인 스마트 인솔

RUNVI Smart Insole출처 : RUNVI

 RUNVI 제품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실시간 정보를 전달 하는 것은 물론 에어팟과 연동 하여 음성으로 안내, 애플워치를 통해 간략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제품 지원 범위 : IPHONE SE, 6 - IPHONE X, IOS 11+, APPLE WATCH SERIES 2-3


발에 땀이 날 것을 대비 해 방수기능 과 블루투스 연결, USB충전을 지원 합니다.


런비에서는 당초 58,738달러를 목표로 펀딩을 시작 했으나, 이미 108,065달러를 넘을 만큼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kickstarter 에서 소매가격이 119유로(한화 약 154,834원)로 책정되고 있네요


다음 소개 드릴 제품은 MiMeng의 Smart Insole로

겨울 내내 발을 따뜻하게 해줄 스마트 깔창 입니다 ㅎㅎ

mimeng smart insole출처 : http://www.mimeng.cc/

이 제품은 깔창 사이에 열선을 넣어 온도를 올려주는 제품으로 중국 Mimeng사에서 개발 되었습니다

출처 : http://www.mimeng.cc/

무선 충전을 지원 하여 아래 영상에서 처럼 외출 후 무선충전패드에 신발(스마트 인솔을 넣은 상태)을 올려두는 것만으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3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 하네요

스마트폰으로 온도 조절(수동 또는 지능형 모드)도 가능 하며, 어느 신발에도 장착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사이즈는 일반 깔창과 같이 앞부분을 가위로 잘라 쓰면 된다고 하는데 홈페이지에는 정확히 설명 되지 않아 신뢰가....)




2019년 01월에 출시 될 예정으로 보여지며 가격은 580.00위안(한화 약 94,600원)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쇼핑몰(https://item.taobao.com/item.htm?id=562572125639)로 들어가 보니 현지에서는 판매중인 것으로 보여지네요


일상 생활에 필요한 IoT가 점점 많이 출시되네요 ㅎㅎ

제가 작성한 부분 중 문제가 되거나, 수정이 필요 한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상 양군 입니다